김태형 우가주 치과병원장

우리가족주치의 치과병원 김태형 원장이 조기 치아 치료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치아 치료도 이젠 평생주치의가 필요한 시대입니다. 우리 가족의 치아를 책임지는 치과병원인 '우리가족주치의 치과병원'으로 오세요. 부담 없이 찾아주신다면 평생 치아걱정 하지 않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과거에 병원은 아플 때나 찾는 곳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정책적으로 시행하는 검진 외에도 꾸준히 건강을 체크하고, 관리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건강은 스스로 챙기는 것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족주치의 치과병원(이하 우가주 병원)의 김태형 원장(사진)도 치아 건강도 마찬가지라고 조언한다. 치과진료라 하면 두려워하는 사람이 많은데, 치료 시기를 놓침으로써 더 많은 비용이 들고 더 오랜 기간 치료를 받아야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과거와 달리 요즘은 정기 검사를 통해 치아 건강을 미리 챙기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우가주는 최첨단 디지털장비로 정확한 진단과 체계적이고 우수한 치아관리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환자의 부담을 크게 줄여드리고 있습니다. 또 치아가 심각하게 손상됐을 경우, 레이져 치료를 병행해 통증을 완화시켜드리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우가주는 우리나라 의료기관의 멸균, 감염 예방 대표 기업 ㈜거인디에스와 제휴를 맺고 치과의 모든 공간에 멸균 및 감염관리 솔루션을 경남 최초로 도입한 병원이다. 특히 CDC(미국질병관리본부), WHO(세계보건기구) 국제기준에 맞춘 멸균 프로세스는 우가주만의 자랑이다.

 "우가주는 오픈형중앙공급실, 더티존과 클린존을 구분하고 오염물과 멸균 감염에 대한 문제를 차단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한국멸균연구소의 기준에 부합해 병원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편안한 치료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우가주는 올해부터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지원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올해 2월에는 김해중부경찰서와 연계해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범죄피해자 등에게 의료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 올해 5월에는 김해지역자활센터, 김해시자원봉사센터 등과 협약을 맺고 경제적 이유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김해지역의 저소득층 어르신들 및 자활사업 참여자를 위해 치과 치료 본인부담금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경제적 부담 때문에 치과 치료를 받지 않고 있는 분들이 없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범죄피해자와 불우청소년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쓸 것입니다."

 이달에도 우가주는 굿네이버스와 협약을 맺고 매달 저소득층 아동에게 치과 치료를 무료로 제공키로 약속했다. 최근 병원은 25인승 버스를 마련했다. 이는 김해지역의 복지단체 등 김해시민의 편의를 위해 무료로 버스를 임대해주기 위함이다.

 "김해시민의 든든한 주치의가 되겠습니다.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환자를 대하는 치과 병원 우가주를 찾아주십시오."

 우리가족주치의 치과병원은 외동 신세계백화점 뒷편(김해시 전하로 287 M타워)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