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기술고·창원항공교육원 협약

지난 9일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와 창원무인항공교육원이 드론 산업 관련 분야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9일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와 창원무인항공교육원이 드론 산업 관련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창원무인항공 조승만 교육원장, 김정현 교육 강사, 문선미 교육원 대리 등 양 기관 관계자들과 꿈키움 교실 학생 10여 명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초경량무인비행장치 조종사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 및 민간자격증 취득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더 나아가 드론 산업 관련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특히 창원무인항공 교육원은 경남기술과학고에서 매주 금요일 꿈키움 교실에서 드론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드론에 관계된 항공역학, 기상학, 드론정비기초, 배터리 관리 요령 등의 수업과 학교에 비치된 교육용드론 10여기와 촬영용 드론 2기를 활용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조승만 창원무인항공 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드론의 다양한 교육 과정과 자격증 취득 등 재학생 및 졸업생의 진로 개척에도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남기술과학고는 컴퓨터디자인과, 만화애니메이션과, 간호과 3개 학과에 걸쳐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