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2일 교사 직위 해제 조치

 김해지역의 한 중학교 교사가 고려인 3·4세를 성추행한 혐의로 직위 해제됐다. 경찰도 조사에 착수했다.

 7일 경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김해지역 모 학교의 교사가 학생들에게 성추행을 일삼은 사실을 인지한 뒤 조사를 벌였으며, 지난 2일 해당 교사를 직위 해제했다.

 도교육청 조사에 따르면 해당 학교에 다니는 고려인 3·4세 여학생들이 다른 교사와 상담 중 같은 학교 교사 A(55) 씨가 학교 안에서 자신들을 뒤에서 껴안거나 손을 잡는 등 신체접촉을 했다고 털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이 학교 다문화가정 7명 여학생이 A교사의 행위에 대해 동일하게 진술다고 교육청은 밝혔다. 특히 한 학생은 오후 9시께 A교사로부터 개인적인 전화 연락을 받았다고 털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학생들은 "A교사 행위가 지난 7월부터 시작됐지만 한국 문화인 줄 알고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했다"고 학교 측에 진술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 일부 학생들은 A교사가 술을 마신 상태에서 수업을 진행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성추행 사실을 인지한 후 즉시 해당 학교에 통보했으며 해당 학교는 A씨를 학생들과 격리시켰다.

 한편 경찰도 조사에 들어갔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 학생들의 진술을 확보 등 사실 확인 중이며 조만간 A씨를 불러 자세한 사건 경위를 자세히 조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